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 올림픽의 날 맞이 기념행사 개최!

천사의 기쁨 2024. 6. 24. 16:10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캠페인. 공단 제공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체육공단)이 올림픽의 날을 맞이해 올림픽 가치 확산을 위한 기념행사를 연달아 개최했다.

체육공단은 지난 21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2024 파리올림픽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이 행사에는 1988 서울올림픽 올림피언과 메달리스트를 포함한 지도자,심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선수단을 위한 격려금도 전달됐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파리올림픽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여기에 계신 선배들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전했다.1984 LA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인 하형주 공단 상임감사는 선배 올림피언으로서 이런 자리를 함께할 수 있어 가슴이 뭉클하다.우리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가지고 건강하게 돌아오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지난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선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지정한 올림픽의 날을 맞아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와 함께하는 ESG 캠페인이 진행됐다.체육공단은 올림픽 데이런 참여자를 대상으로 폐의약품과 운동 보충제 교환(아미노바이탈),다회용 컵에 생수 마시기(얼싱팩),전문 코치에 의한 주법교육 분석(런콥),국민체력100 체력 측정처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또 이번 캠페인을 통해 300ℓ의 폐의약품이 수거됐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

bod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