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예배

(日) 새것과 낡은 것의 차이

천사의 기쁨 2023. 6. 18. 00:05

★찬송: 생명 진리 은혜 되신.462장(통 517)

★신앙고백: 사도신경

★본문: 마가복음 2장 21~22절

★말씀: 예수님을 통하여 우리는 새로운 축복의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지요.주께서 우리에게 주신 새로운 신분과 지위는 세상의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을 것입니다.예수님이 오시기 전까지 이 세상은 희망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그런데 이 땅에 오신 예수님으로 인하여 어둠이 사라지고 우리 안에 변화가 일어나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복음의 위력인 것입니다.예수님은 우리에게 일어난 변화가 새것과 낡은 것의 차이와 같다고 하셨습니다.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가져다주신 것은 완전히 새로운 천 조각과 같은 것이지요. 비록 지금까지 입던 옷은 아주 화려하고 멋이 있지만 너무 낡은 옷입니다.그렇다고 이 낡은 옷에 튼튼한 새 천 조각을 붙이면 낡은 옷이 어떻게 될까요? 낡은 옷이 더 멋있어지는 것이 아니라 새 천 조각이 낡은 옷을 당겨서 더 큰 구멍만 생기게 될 것입니다.초대교회 때 세례받은 성도에게 새 옷을 입혀 주었던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었습니다.

★둘째: 이것은 새로운 하나님의 자녀로서 신분을 얻었다는 표시입니다.그러므로 예수님을 믿게 된 우리는 다시 예전 옷을 입으려고 만지작거려서는 안 됩니다.하나님께서는 이 새 천 조각을 어디에 쓰기 위해 만드신 것일까요.이것은 결코 헌 옷을 깁기 위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세상에 쓰시고자 만든 것이지요.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서 나라고 하는 크지도 않고 화려하지도 않은 이 작은 새 천 조각을 어디에 쓰려고 만드셨을까 하는 것을 늘 생각하면서 살아야 할 것입니다.먼저 이 작은 천 조각으로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와 존귀와 축복을 싸 둘 수 있습니다.그리고 이 천 조각을 이어 붙이면 기도의 응답과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새로운 성전이 이루어지게 됩니다.또한 이 작은 천 조각은 남을 돕는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예수님은 오직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예전에 유대인들은 포도주를 새로 담그면 가죽으로 된 부대에 넣어 삭혔지요.

★셋째: 이 가죽 부대는 양을 잡아 내장을 다 꺼내고 다리를 묶어서 만든 자루입니다.자루 안에서 발생하는 가스 때문에 새 포도주는 반드시 새 가죽 부대에 넣어야만 했습니다.여기서 새 포도주라고 지칭한 것은 예수님의 말씀을 들은 제자들을 가리킵니다.이 사람들 속에는 무엇인가 가두어 놓을 수 없는 새로운 힘이 생겨났던 것입니다.거기에 비해 오래된 전통이나 관습에 사로잡힌 유대교는 낡은 가죽 부대와 같았습니다.이렇게 낡은 사상과 잘못된 신앙으로는 도저히 복음적인 사람들을 설득할 수 없었고 그들을 담아 놓을 수 없었던 것이지요.그러나 예수님은 자기 육체 안에 하나님의 나라와 축복과 은혜를 싸서 오셨습니다.그래서 우리가 예수님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천국의 그 싱싱함과 자유로움과 능력이 우리 안에 있게 된 것입니다.그러기에 복음으로 변화된 우리는 아무 데나 담겨서는 안 됩니다.

★기도: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새 천 조각들과 새 포도주로서 낡은 가죽 부대와 같은 이 세상을 복음으로 변화시키게 하여 주옵소서.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기도문

'가정 예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火) 형통의 은사  (0) 2023.09.19
(月) 언어를 주관하시는 자  (0) 2023.06.19
(土) 사랑의 위기  (1) 2023.06.18
(木) 변화된 자의 위치  (0) 2023.06.15
(水) 함께 지어져 가는 성전  (0) 2023.06.14

bod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