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예배

(水) 후회 없는 삶을 위하여!

천사의 기쁨 2024. 12. 18. 00:07

★찬송: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546장(통399)

★신앙고백: 사도신경

★본문: 히브리서 3장 12~14절

★말씀: 인생은 시작과 끝,출생과 죽음이 있는 존재입니다.한평생을 살아가는 사람이 죽을 때가 되면 지내온 일생을 회고하면서 보편적으로 세 가지를 후회한다고 합니다.첫 번째 베풀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입니다.가난하게 산 사람이든 부유하게 산 사람이든 죽을 때가 되면,좀 더 주면서 살 수 있었는데.이렇게 긁어모으고,움켜쥐어 봐도 별 것 아니었는데 왜 좀 더 나누어 주지 못했고 베풀며 살지 못했을까 라며 후회합니다.주님은 주는 자가 받는 자보다 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행 20:35)두 번째 참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입니다.그때 내가 조금만 더 참았더라면 좋았을 걸,왜 쓸데없는 말을 하고,쓸데없이 행동했던가 하고 후회하는 것입니다.당시에는 내가 옳았습니다.그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고 그럴 수밖에 없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둘째: 그러나 지나고 보니 좀 더 참을 수 없었던 것이 후회되는 것입니다.세 번째 좀 더 기쁘게 살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입니다.왜 그렇게 빡빡하고 재미없이 살았던가.왜 그렇게 짜증스럽고 힘겹고 어리석게 살았던가? 얼마든지 기쁘고 즐겁게 살 수 있었는데하며 후회합니다.우리가 오늘 할 수 있는 것을 내일로 미룬다면 또다시 후회할 수 있습니다.후회를 적게 하는 삶을 살기 위해 오늘이 내 생애 마지막 날이라면이라는 질문을 매일 매일 던져봄이 어떨까요.우리는 봄,여름,가을을 지나 겨울이 깊어가는 계절의 변화를 보며 우리 인생의 마지막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히브리서 기자는 우리가 시작할 때 확신한 것을 끝까지 견고히 잡고 있으면 그리스도와 함께 참여한 자가 되리라고 말씀합니다.

★셋째: 또 성경에서는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요 8:32)고 합니다.진리가 우리를 자유롭게 합니다.역사는 시작이 있고 끝이 있습니다.돌고 도는 윤회가 아니라 목적을 향해 가는 일직선입니다.또한 역사는 의미가 있고 그 역사의 주인은 기원후(AD)와 기원전(BC)의 중심이 되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우리의 겉 사람은 쇠하여지나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우리의 속사람은 날로 새롭습니다.그리스도 없는 삶은 바벨탑을 쌓는 헛되고 헛된 삶이지만 그리스도를 위한 삶은 영원한 삶이 됩니다.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오늘도 주님 말씀 위에 굳게 서서 그 날이 가까울수록 더욱 섬기고 사랑하는 신앙의 가족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도: 하나님 우리 아버지,올해도 여기까지 인도하신 임마누엘의 주님을 찬양합니다.지금까지 지내온 것도 주님의 은혜입니다.매일의 삶에서 주의 영광을 드러내는 가족들이 되도록 축복하여 주옵소서.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기도문

'가정 예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金) 유일한 위로!  (1) 2024.12.20
(木) 먼저 구할 것!  (1) 2024.12.19
(火) 기쁨이 충만한 공동체!  (1) 2024.12.17
(月) 부자와 나사로!  (0) 2024.12.16
(日) 한나의 기도!  (0) 2024.12.15

bod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