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예배

(土) 전능하신 하나님!

천사의 기쁨 2024. 10. 19. 00:08

★찬송: 저 높고 푸른 하늘과.78장 (통 75)

★신앙고백: 사도신경

★본문: 시편 19편 1~14절

★말씀: 시편 19편에는 다윗이 하나님의 전능하심과 당신의 백성들에게 허락하신 은혜에 감사하며,찬양을 올려드리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먼저,다윗은 모든 만물에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고 있다는 고백으로 시작합니다.왜냐하면,온 우주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피조물이기 때문입니다.따라서 성도인 우리는 비록 평범한 하루하루의 인생일지라도 하나님의 창조 세계 안에 있음을 기억하며 감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그런데 다윗의 감사는 다만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기억하며 고백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습니다.다윗이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전능하심에 대하여 감사의 고백을 올려드리는 이유는,태초에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온 세상을 창조하셨던 것처럼,오늘도 다윗 자신의 인생에 변함없이 전능하심으로 일하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찬양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둘째: 당연히 우리는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권능 앞에 감사해야 합니다.하지만 동시에 그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이삭의 하나님이며,야곱의 하나님일 뿐 아니라,오늘 우리 인생의 하나님이시기도 합니다.그렇다면 권능으로 온 세상을 창조하신 그 능력의 하나님께서는 오늘 우리의 인생 가운데에서도 개입하셔서 일하심을 성도인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하나님께서는 과거에 머물러 있는 분이 아닙니다.과거에는 전능하셨지만,지금은 우리의 인생을 간과하시는 분이 절대 아닙니다.태초에 말씀으로 이 세상을 창조하신 것처럼 아주 작아 보이는 우리의 인생에도 직접 개입하셔서 우리를 인도하시고,도우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우리는 감사의 고백을 올려드릴 수 있어야 합니다.또 시편 19편에는 창조주 하나님일 뿐 아니라,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셋째: 시편 19편 7절 이하에 기록된 것처럼,여호와의 율법,즉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영혼에 생명을 허락하시며,지혜를 얻게 하시고,정직하며,거룩하고,결국 죄인 된 우리의 인생을 예수그리스도 앞으로 인도하며 구원의 하나님을 발견하게 합니다.율법은 무서운 하나님께서 우리를 두려움으로 몰아가기 위해서 허락하신 것이 아닙니다.그 말씀을 어기면 당장 벌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것이 아닙니다.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은,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 얼마나 좋으신 분인지를 드러내어 보이시는 것입니다.따라서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죄를 깨닫게 할 뿐 아니라,그 죄를 넉넉하게 덮으시는 하나님의 사랑 앞에 우리를 세웁니다.그렇다면 성도는 우리의 인생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의 전능하심과 말씀을 통해 날마다 허락하시는 은혜 앞에 감사하며 기뻐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도: 전능하신 하나님,평범한 인생 가운데 일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마주하게 하소서.오늘도 말씀하시며 우리를 은혜 앞에 세우시는 좋으신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게 하소서.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기도문

bod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