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8 15

고시원인가” 선풍기만 덜렁, 파리올림픽 ‘열악’ 숙소!

개막을 약 한달 앞둔 2024 파리 올림픽의 선수용 숙소 모습이 공개되며 온라인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18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파리 올림픽 선수촌 근황 이라는 게시글이 공유됐다.게시글에 첨부된 사진에는 선수들이 생활하게 될 방의 모습이 담겼다.에어컨 없이 선풍기만 놓인 방에 도쿄올림픽 당시 등장했던 골판지 침대가 비치된 모습이다.파리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친환경 올림픽을 구현하고자 선수촌에 에어컨을 설치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문제는 날씨다.파리 올림픽은 다음달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한여름에 진행된다.파리의 7~8월 평균 기온은 최고 26도 안팎이지만 최근 이상 기온 현상으로 지난해에는 43도까지 치솟기도 했다.특히 지난 도쿄 올림픽 때 폭염으로 일부 선수들이 열사병으로 실신한 사례..

스포츠 2024.06.18

진태현·박시은 부부 “하나님 일하심에 감사!

배우 진태현은 연예계의 소문난 운동 마니아다.그의 인스타그램에는 달리기를 하거나 자전거 타는 모습이 수시로 올라온다.배우인 아내 박시은도 함께하는 이 운동 취미는 장애 아동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방식이기도 하다.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지난 8년간 마라톤 대회 등에 참여하며 시민들의 십시일반 후원을 끌어냈다.소두증으로 태어난 김해희(가명 14)양은 두 사람의 기부 마라톤으로 치료비를 선물 받았다.김양은 시력이 상실돼 청각으로 세상을 경험해야 했지만 청각이 예민해 작은 소리에도 발작을 일으키기 일쑤였다.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한 달 치료비 70만원을 부담해야 했다.진태현은 지난달 19일 제주도에서 열린 한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10㎞를 달렸고 그의 뜻에 동감한 시민 138명이 김양의 치료비에 보태라며 470..

교계소식 2024.06.18

(火) 예배의 황홀함에 빠져 봅시다

★찬송: 하늘에 가득 찬 영광의 하나님.9장(통 6)★신앙고백: 사도신경★본문: 히브리서 12장 22~24절★말씀: 오늘 말씀에는 장엄한 광경이 펼쳐집니다.그 옛날 모세가 시내산에서 하나님을 만날 때보다 더 두렵고 떨리는 광경입니다.하늘에 모임이 있는데 거기에 예루살렘,시온성이 있고,수많은 천사가 있고,먼저 간 성도들이 있고,예수님이 계시고,하나님이 계십니다.아,듣기만 해도 가슴이 벅차고 두근거리지 않습니까.이렇게 놀라운 광경이 대체 언제 일어난다는 것인가요.마지막 날 종말 심판 때 나타나겠지요.우리가 무심코 성경을 읽으면 그렇게 생각하기 쉬운데 성경을 자세히 읽어보면 좀 다릅니다.22절을 보세요.그러나 너희가 이른 곳은 이런 말씀이 나오지요.너희가 도착한 곳은 너희가 다다른 곳은 이런 뜻인데 이게 미래..

가정 예배 2024.06.18

bod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