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 6

꽃 피는 봄엔!

♡*꽃 피는 봄엔!/(詩;용혜원)*♡ 온 산천에 꽃이 신나도록 필 때면 사랑하지 않고는 못 배기리라. 겨우내 얼었던 가슴을 따뜻한 바람으로 녹이고 겨우내 목말랐던 입술을 촉촉한 이슬비로 적셔 주리니 사랑하지 않고서는 못 배기리라. 온몸에 생기가 나고 눈빛마저 촉촉해지니 꽃이 피는 봄엔 사랑하지 않고서는 못 배기리라. 봄이 와 온 산천에 꽃이 피어 님에게 바치라 향기를 날리는데 아! 이 봄에 사랑하는 님이 없다면 어이하리 꽃이 피는 봄엔 사랑하지 않고서는 못 배기리라. ♡사랑하는 고은님! 좋은아침 편안한 밤 잘 보내셨나요 짧기에 더 애틋한 봄 눈부신 봄빛이 반짝이는 날 따사로운 봄 햇살아래 기분좋은 날 벚꽃이 지천으로 피었습니다 집앞으로 산으로 들로 꽃놀이 가기 좋은 4월의 봄입니다 날씨도 좋으니 상쾌한 ..

영상 시 2024.04.07

MLB 개막전, 韓 다음은 日…다저스 vs 컵스 대두!

미국 메이저리그(MLB)가 내년 정규시즌 개막전을 일본에서 개최할 전망이다.올해 한국에 이어 2년 연속 아시아에서 시즌을 시작하는 셈이다.최근 리그 차원에서 열을 올리고 있는 해외 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교도통신 등 일본 매체들은 지난 3일 사카키바라 사다유키 일본프로야구(NPB) 커미셔너를 인용해 2025시즌 MLB 개막전이 내년 3월 19~20일 일본에서 개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사카키바라 커미셔너는 지난달 열린 서울 시리즈 기간 롭 맨프레드 MLB 커미셔너와 만나 이 같은 방안에 뜻을 모은 것으로 파악됐다. 구체적 대진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현재로선 LA 다저스와 시카고 컵스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각각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와 중부지구 소속인 두 팀엔 일본인 스타 선수들이 포진해 있다.다저스..

스포츠 2024.04.07

화사한 벚꽃길서 희생과 사랑을 생각하다!

벚꽃이 만개한 4월의 주말,서울 지하철 7호선 숭실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걷기 묵상을 시작한다.숭실대 정문으로 들어가 안익태기념관과 베어드홀을 거쳐 한경직기념관 옆 한국기독교박물관에 들어선다.대학생 일부가 박물관 안에서 유리창에 코가 닿을 듯 열중해 전시물을 들여다보고 있다.1887년 만주에서 존 로스 선교사를 중심으로 존 매킨타이어와 이응찬 백홍준 서상륜 등이 함께 번역한 최초의 한글 신약성경인 예수셩교젼셔가 전시돼 있다.경주 불국사에서 발굴된 고대 경교(景敎)의 돌십자가,천주교 전래 초기의 교리책들도 눈에 띈다. 박물관은 매산 김양선(1907~1970) 목사와 가족들의 희생으로 설립됐다.김 목사는 숭실학교 재학 중 배민수 문학린과 함께 항일 비밀결사인 청구회 활동을 하고 평양학생시위를 주도하다 옥고를..

교계소식 2024.04.07

(日) 주님이 칭찬하시는 믿음

★찬송: 주 안에 있는 나에게.370장(통455) ★신앙고백: 사도신경 ★본문: 마태복음 8장 10~13절 ★말씀: 이방인인 백부장이 예수님을 찾아온 이유는 하나였습니다.자신의 하인이 중풍으로 고통당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백부장은 예수님이라면 하인의 병을 고치실 것이라고 믿었습니다.그는 예수님을 찾아와서 하인의 병을 고쳐달라고 요청합니다.그런데 이 과정에서 예수님은 백부장의 믿음을 극찬하십니다.예수님은 백부장의 믿음에 대해서 이스라엘 중에서 이만한 믿음을 본 적이 없다고 말씀하십니다.믿음으로는 이스라엘 사람 중에서 최고라는 겁니다.백부장은 이방인입니다.구약에 대한 지식도 없었습니다.하지만 백부장은 예수님이 메시아이심을 믿었습니다.자신의 하인을 고쳐주실 거란 믿음도 있었습니다.예수님께 문제를 가지고 나아가..

가정 예배 2024.04.07

body {